오랜만에 저희 가족은 캠핑을 가게되었어요. 저희가 가는 캠핑장이 동강전망자연휴양림인데 가는 길에 있던 휴게소에서 점심을 먹기로 했습니다. 양평휴게소는 광주원주고속도로에 있는 곳입니다. 저희가 갔던 날이 일요일이라 그런지 사람들이 꽤나 많긴 했어요. 그래도 주차장이 부족하거나 답답할 정도는아니었습니다. 바로 근처에 주차할 수 있었어요.
생긴이 얼마 안된 곳이라 그런지 시설들이 전체적으로 상당히 깔끔한 느낌이었습니다.
저와 첫째는 화장실로 향했고 막내와 아내는 밖에 있는 푸트코트?에서 서성였어요. 원래 휴게소 음식들이 맛있잖아요? 그리고 생각보다 가격대도 그렇게 부담스럽지 않더라고요. 예전에는 휴게소 음식이 비싸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요즘은 그냥 한끼 먹을만 하다? 이렇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외부 식당 물가가 많이 오른 탓도 있는 것 같아요.
광주원주고속도로 양평휴게소 원주방향 이용후기
휴게소 하면 감자를 빼먹을 수 없죠. 아내의 휴게소 최애 음식 중 하나입니다. 고속도로를 이용할 때면 한 번정도는 꼭 먹는 것 같아요. 저는 핫바나 간단하게 먹는 음식들을 좋아하는데 최근 빠져있는 핫도그를 먹었습니다.
핫도그 없는 세상 어떻게 살아나갈 수 있습니까? 핫도그가 엄청 맛있는 음식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엄청 맛없기도 힘든 음식인 것 같아요. 소세지에.. 누구나 다 아는 소스 뿌려서 먹는거라 편차가 별로 없는 것도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햄버거보다 먹기도 편하고요.
그리고 아이들은 감자와 호두과자를 먹었습니다. 첫째녀석은 휴게소 오면 호두과자는 꼭 사먹는 편이에요.
양평휴게소는 외부에 편하게 앉아서 먹을 수 있는 공간도 많았고 관리도 잘 되어있어서 편안하게 잘 이용했던 것 같습니다. 대충 집에서 동강전망자연휴양림까지 절반 정도 위치였어요. 둘째가 아직은 멀미를 하는 편이라 멀미약도 먹었는데 1~2시간에 한 번씩은 휴게소에서 쉬면서 이동하는 것이 필요했습니다.
장거리 여행다니시는 분들 많으시죠? 꼭 중간에 휴게소에 들르셔서 잠도 깨시고 허기도 채우시고 안전운전하시길 바랍니다.
One thought on “광주원주고속도로 양평휴게소 원주방향 이용후기_2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