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경주 여행을 계획했을 땐 렌터카 대신 택시를 타고 다녀볼까? 아니면 자차를 가지고 갈까? 고민도 했었습니다. 하지만 장거리 운전이 부담스러워서 기차를 타고 경주에 오게 되었고, 경주 SK렌터카에서 여행기간동안 렌터카를 빌리기로 했습니다.
경주가 크지 않은 도시지만 주차장이 꽤나 잘 만들어져있고 석굴암이나 불국사까지 이동도 계획되어있으시다면 렌터카 이용하시는 것도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서울 경주 KTX 4인동반석 이용후기, 자판기 사용해봤니?_2024
경주 SK렌터카 빌리는 방법, 반납 장소는?_2024
기차를 타고 경주역에 내려서 구석으로 가면 SK렌터카 경주지점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렌터카 업체가 많이 있는데 경주 SK렌터카를 선택한 이유가 바로 역사 안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요즘 제주도 여행을 가면 렌트카를 빌리기 위해서 외부로 나가야하는 불편함 있잖아요. 경주여행에서는 기차에서 내려 바로 빌릴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역사 안에 있는 사무실에 방문해 예약사항을 확인하면 역사 뒤편에 있는 주차장으로 가면 됩니다. 따로 같이 가진 않고 그냥 이동하시면 됩니다. 역사 안에 있는 사무실과 주차장에도 직원 분들이 따로 계시더라고요.
이동 방법을 안내해주고 있는데, 2번 출구로 나가서 오른쪽을 바라보고 앞으로 가다보면 아래쪽에 주차장이 보입니다. 그쪽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중간에 표지판도 잘 돼있어서 찾기 어렵지 않았어요. 내려가는 계단이 있는데 캐리어 이동이 편하도록 미끄럼틀처럼 길이 만들어져있습니다. 들고 다닐 필요 없어서 좋았어요.
저희는 예약할 때 캐스퍼로 예약했고 비용지불까지 끝난 상황이었는데, 저희가 이용하는 기간에 캐스퍼 예약이 많았는지 K3로 업그레이드 받을 수 있었습니다.
SK렌터카에서는 아이들을 위한 카시트를 무료로 대여해주십니다. 하지만 캐스퍼에는 장착하지 못한다고 해서 저희는 휴대용 카시트를 가지고 갔어요. 아이들 카시트 필요하신 분들은 미리 연락하시면 대여 가능합니다.
아이들이 있으니 안에서 문을 열 수 없도록 잠궈줬습니다. 예전에 제주도 여행할 때 택시 운행 중에 문을 열어서 큰 사고가 날 뻔 했던 적이 있는데, 그 후로는 더 꼼꼼하게 확인하고 있습니다. 아이들 동반한 부모님들은 안에서 문 열지 못하도록 꼼꼼하게 체크해주세요.
저희는 3박4일동안 SK렌터카를 이용해서 경주여행을 했습니다. 경주는 전체적으로 관광지들이 주차하기 편하게 만들어져있었어요. 물론 경주 시내의 경우엔 차가 많이 막혀서 불편한 점이 있긴 했지만 보문단지에 있는 숙소를 이용하신다면 렌터카는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생각보다 택시비가 상당히 비싸요.
4일동안 렌터카를 이용하는 동안 차량에 문제가 있거나 문제도 없었으며 운행거리도 적은 거의 새차더라고요. 풀커버리지 보험이라 외장 확인 없이 편하게 여행할 수 있었습니다. 확실히 K3처럼 작은 차들이 연비가 좋더라고요.
재미있게 여행한 후 반납할 때는 처음 빌렸던 곳으로 다시 반납하면 됩니다. 위치는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